인터넷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야 하는 대세에도 불구하고, 아직 많은 '전문가'들의 웹 사이트는 기대만큼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
그렇다면 단지 홍보용으로만 웹 사이트르 방치해야 할까요? 이것만으로는 잠재고객들을 끌어 들일 수 있는 수단으로 삼을 수는 없습니다.

전문가의 웹 사이트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강화, 전문가의 업무효율화 및 전산화를 위해 존재해야 합니다. 이는 '필요의 문제'라기 보다 '변화의 흐름'에 따르거나 앞장서는 문제임에는 분명합니다. 효율적인 웹 사이트를 통한 전문가의 경쟁력 강화가 신규고객확보의 지름길이기도 하며, 변화하는 전문가 시장에서 중심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.

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고객이 무엇을 서비스받고 있는지에 대해 명확히 하는데서 시작됩니다. 고객에게 보내주는 의견서 및 각종 자료를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하고 그 서비스를 웹사이트 에 남기십시요.
또한 매일 매일 엎그레이드는 전문가의 신뢰성과 그 실력을 간접적으로 증명하는 좋은 시금석이 됩니다. 뉴스와 각종 자료, 갱신되는 법령.판례들을 고객에게 제공해 주십시요. 아울러 뉴스레터를 고객에게 제공하십시요.
더 나아가 고객이 궁금해 하는 퇴직금산정이나 4대보험관련 맛보기 프로그램을 제공 고객이 의뢰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결과를 상상하게 만드십시요. 결국 바꾸어내야 하는 것은 웹사이트의 엎그레이드와 컨텐츠 제공시스템의 강화입니다.

이런 효율적인 웹 사이트는 누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? 자신의 업무를 제쳐두고 웹 사이트 개발에 몰두할 수는 없다면, 훌륭한 웹 사이트 개발을 위해 얼마나 투자를 해야 하는 것 일까요?